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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Surly Disc Trucker 바이클리 버젼 스펙



셜리 디스크 트럭커의  17년형 모델의 표준을  만들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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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3 년간  디스크 트러커는   표준을 만들지 않고   고객의 요구사항에 따라  개별 개별 커스텀으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  



 

 많은 고객들이  원하는 스펙을 분석하여   필요한 부품을 선정하고  대량 사입을 하여 

 합리적인 가격과  규격을 제시할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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셜리의 디스크 트러커 블루 컬러 프레임은 2016년 봄부터 2017년 8월까지 운영되는  컬러이며  불루컬러 1 색만 운영됩니다 . 






구동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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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gino 의  전형적인 여행용 자전거스펙 .. 3 장 ..    48, 36  26 T    XD2 - 600T 라는 Made in Japan 의 크랭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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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 디레일러는  티아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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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변속기는   고민할 필요도 없이   10 단의 XT      RD-M7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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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6  T   CS - HG50 사용하였습니다    10 단. 



기어비를 보면 


26인치 휠셋에     최저속 변속비는   26/36 =  0.72 입니다 .   


                    최고속 변속비는   48/11 =  4.36 입니다 


적재량이 많고 업힐이 많은 환경을 고려했습니다 . 





3 X  10 단을  control할  변속레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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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라에이스 바엔트 쉬프터를 채택하였습니다 .   보통 셜리의 대만 완성차에는 줄곧  마이크로쉬프터를 

사용하고 있지요 .  변속감이   다릅니다.




휠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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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브는 SLX 의 36홀 센터락의  휠셋을 사용하였습니다  XT 급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디스크 브레이크용은 

단종되었기 때문에  향후 A/S등을 감안하여 SLX 로 한등급을 내렸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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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용  알렉스의  림  그리고  대만제  스테인레스 스포크 . 14 G 

 ( DT Swiss 챔피온으로 조립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스탭과 상의해주세요, 저희는  DT SWISS 제 챔피온 스포크를 다량으로 준비하고 있지만 고객에게 권하지 않고 있습니다 ) 




DT Swiss의 스포크나 일본제나 대만제나  인장시험을 해보면 모두 같은 결과치를 냅니다 


이 스포크를 위해서  10 만원의 UP Change를 지불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것이 바이클리 스탭의 의견입니다 . 




대만에서 조립되는 셜리 디스크트러커의 순정차도 DT Swiss 사양을 포기했습니다 .  그들은 원가절감을 위해서 


그랬겠지만 ..  바이클리도  Over spec 이라는 점에 공감합니다 . 




셜리의 본사는  스포크에서 원가절감한 것으로  바엔드 쉬프터를  시마노 듀라에이스로 바꾸는 데 쓰는 


것이 맞으나  그들은 역시 마이크로 쉬프터를 고집하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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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 24   26인치 이중림 .  디스크 브레이크용 .  Eyelet 이 있는 모델 .    그리고  황동 니플 






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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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는  슈발베 마라톤  슈프림  26 x 1.6 을 사용하여   보다 경쾌하고  안전한 접지력 


속도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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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프림의  Evolution line  HD speed 를  채용하였습니다 


  국내의 환경이나   오지여행이 아닌한 최선의 선택이라는  FEED BACK을 받은 타이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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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사테이프 ( 3 M 리플렉스 가 있어서  측면 안전을 고려한 타이어입니다 ) 




타이어는  마라톤 슈프림과   몬디얼( 개당 8만 5천원) 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6개월이상의 장거리 여행자들은  몬디얼을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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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는  1 초의 주저함 없이  TRP spyre 로  하였습니다 .    이것을 타협하면   곤란합니다 .  주렁주렁 이유를 대서 


다른 스펙을 써야할 이유도 없습니다 .    이것이  현재   가장  신뢰성있고  트러블없는   product 이기 때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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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yre 의 패드는   시마노 디오레급의  어떤 패드와도  호환성이 있습니다 .  전세계 어디가나  패드 교환이 가능합니다  



현재 Sram계열의   Avid  BB7 과  BB 5는  완성차 업계에서 서서히 퇴조하고 있습니다 


급격히 TRP의 Spyre 로  이행을 하고 있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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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들바는  Shallow 타입으로 하였습니다 . 

 요즈음  거창한  아나토믹 바가  시들해졌고   숏 리치가  대세입니다 . 


그만큼 컴팩트하고 간결하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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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결한 인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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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17 을 표준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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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테잎도  브룩스의 마이크로 파이버를  표준으로 채택하였습니다 . 비에 강하고  내구성도 뛰어납니다 

무엇보다도   


브룩스의 안장과  함께 컬러 매칭등이 완벽해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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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장과  바테잎은  고객이 컬러를 지정할 수있습니다 . 



블랙 / 브라운/ 허니   이 세개중에서   안장과  바테잎의  컬러를 별개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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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들바와 스템은  모두  대만의 Kalloy  Uno 제를 사용하였습니다 . 



피니싱 방법은 SD Black 이라는 반광처리된 것으로 하였습니다 .   사진의 디테일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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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 트러커는  림브레이크의 제동력에  불편함을 느낀 분들이 선택하는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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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만큼  디스크 브레이크가   제동력이 좋기도 하고 

기후에 따른 제동력의 일관성을   유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지요 . 








셜리 디스크 트러커의 바이클리 표준모델은  225 만원입니다 . 




셜리의 대만제 완성차의 가격은 205 만원이지요 




그렇다면 20 만원을  UP 되는  바이클리 버젼을  왜 사야하지 ?   라는 의문이 들겁니다 .  






설득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스펙의  차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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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 비교표입니다 

 부품가격을  시장가격기준으로  +  - 를 한다고 하더라도 대략 30 만원차액이 생깁니다 . 




두번째로는 


대만 완성차를 구매하더라도  스펙 부족에 따라  교체하는 부품들이  상당수가  존재합니다 . 


사용자는 이중으로 비용을 부담해야하는 것이지요 . 




바꿀가능성이 높은 순서대로 나열하지면 




(1) 타이어 


(2) 바테이프 


(3) 바엔드 쉬프터 


(4) 안장 


(5) 디스크 브레이크 


가 되겠습니다 . 




이 부품을 구매후 바로 교체하던   단계적으로 교체하던 언젠가는 전량  교체했다고 가정하면 


공임을 제외하고라도     약 70 만원을  추가로 지불할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펙  선택의 자유도 측면에서 


 


고객이 선택하고 싶은 컬러와  부품들이 있습니다 .   




1  안장과 바테잎의 컬러 선택이 가능합니다 


2. 고객의 이미 가지고 있는 특정 부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건 절감요인이 되겠지요 )


    정합성만 문제 없다면  가지고있는 부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물론 바이클리가 제시하는 모든 spec을 무시하고  고객이 원하는 스펙으로 


  제작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   이것이 Full Custom 이라면 


  Semi custom 으로  진행하면서 어느정도  스펙선택의 자유도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 


  하나의 Value라고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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