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장바구니
  • 주문조회
  • 고객센터

Surly Long Haul Trucker 바이클리 버젼 스펙 ( 셜리 LHT Upgrade )

셜리 Long Haul Trucker ( 셜리 LHT ) 는  한국의 자전거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모델 



백설기 부부 .jpg


(  백설기 부부가 호주와 뉴질랜드를 여행할때 )   



P1210625.JPG

( 지구한바퀴를 돌고  귀환한  행차님의 자전거 ) 





셜리 LHT.png


            ( 비교적 가벼운 국내여행을 할때도 ) 





바이클리가 제안한 셜리 LHT는  자전거 여행자들에겐  유용하고 든든한 도구였다 





 사용자들의 Feed Back 결과를  수렴하여   Up Grade를 하였다 





셜리 LHT  업그레이드.png











타이어 _ 여행용 자전거.png



타이어_ 여행용 자전거 .jpg


마라톤 오리지널  26 X 1.5  ( 개당 가격 2만 9천원 )가  기본장착 되던  2015년형에서









슈발베  슈프림.png


  국내여행이나    6개월미만의 여행자들에게는  슈발베 마라톤 슈프림 ( Supreme )  ( 6만 9천/ 개당 ) 으로 





몬디얼.jpg









 6 개월이상의 장거리여행자 또는 세계일주를 하는 여행자들에게는  몬디얼  (  8만 5천원 / 개당 ) 



우선  타이어의  퍼포먼스의 비약적향상과     사용환경에 따른   선택지를   여행자에게 부여하였다 . 





 

제동력 향상.png




텍트로 브레이크 슈 .jpg

 텍트로의  일반 브레이크 슈에서 





시마노 BR-T 780.png


시마노 XT 급 BR-T780의  제동력 좋은 브레이크 슈로  스펙을  근본적으로 Up Grade 





스펙 업.png


LX  허브.png

LX 급의  전후 허브에서 





시마노 XT 허브.jpg





전후 모두  XT 급  36 홀의  허브로   스펙을 상향 조정. 







기어비.png


티아그라 트리플 크랭크 셋.png





50-39-30  t 의   티아그라 트리플 기어크랭크에서




스기노 기어크랭크.png



스기노 XD2 600T  ( 전형적인 여행용 자전거의 기어크랭크 )   46-  36-26 T   로    



 고속을 희생시키지 않는 범위에서   저속대역의  기어비를  향상시킴. 





아울러 스프라켓은  CS-HG50-9   11- 32 T 에서    11- 34 T   ( 9단용 ) 로 변경 





스프라켓.png



이로서  저속의 기어비는   

26 /34  =  0.76 이며 



기어인치로 환산하면 



0.76 X  25.5 = 19.5 인치



Full Loaded  Touring bike의 설계기준인   최저 기어인치의 기준인  20 을  확보. 



만약  OFF Road 나  업힐지형이 극심한 환경에 놓인다면   11-36 T의 스프라켓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변속대역을 넓게 키워놓는것이   과연 평균적인 도로 환경에서 그리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11-34 T 를 표준사양으로 하였다 . 









3 X 9.png
30 단으로 할 것인가  아니면 27 단으로 할것인가에 대한  

내부논의는  너무 길었다 



결국 3x 9   27 단으로  결정하였다 



장거리 여행자들에게 대체 부품의  조달 편의성에  Focus 함 

 



3X10 은  필요한 라이더들에게 커스텀 영역으로 남겨 놓았기 때문에 

스탭과 상의하여  필요시 3 X 10 을 선택할 수 있도록   관련 부품도 

충분히 확보함. 









완성된 모습 





P1300026.JPG

외관은 크게 변한 것이 없다     세부 부품의 Upgrade 가 중점적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 


P1300032.JPG
Sugino 의 Trekking  Gear Crank   




P1300080.JPG

XT   36 홀 허브  리어 



P1300071.JPG

XT  허브 36 홀  Front 





P1300069.JPG
브레이크 암은 변함없이  Tektro  캔티레버 브레이크



P1300068.JPG
변경된 XT 급  브레이크 슈 





P1300086.JPG

안장은 변함없이   B-17 스탠다드 - 컬러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P1300064.JPG



P1300047.JPG

시마노 듀라에이스  바엔드 쉬프터는  바이클리가  무조건 고집하고  끌고 가는 스펙 . 





P1300039.JPG
타이어  마라톤 슈프림 .  그리고  림은 알렉스  EN24  이중림 ( 36홀용 ) 







deore .jpg


뒷변속기  Deore  9 단 







P1300058.JPG

프론트 변속기는  티아그라  3 단용 또는 Sora  3 단을 사용한다 ( 부품 수급상  Tiagra가 조달이 어려운경우 Sora 사용 ) 






P1300026.JPG

전경 







누가 보아도 ..  셜리 LHT 의  표준적인 모습이다 





Drop Bar에  대해서  



셜리 LHT 나   셜리 디스크 트럭커는   핸들바를  Drop Bar 를 달았을때 최적의  지오메트리로  설계되었다 



가급적  Drop 바가 아닌  P 바나  AHS 바를  달지 않았으면 한다 



다만  Drop 바를  적응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스탭과 상의하여 P 바나 AHS 바로 스펙 변경을 할 수 있다 

  면밀한  체형과  팔길이  다리길이  앉은키등을  감안하여  P 바와 AHS 바를 선택하여야 한다 . 



 



   어디까지나 변칙일뿐,   장거리 여행자들은  Drop 바에  적응하는 것이 좋겠다 . 







2016년 바이클리 버젼의 구매에 관한 상담은   신장과  인심 그리로  자전거경력등을 포함 

스탭과 전화상담 또는  방문상담이   좋겠다 



컬러별  사이즈별  재고 여부등도 확인하여    가능납기는 꼭  확인할 것 



   해당 사이즈 /컬러  재고가  있는 경우  통상 1 주 

   없을 경우  4 주 또는 5 주의 리드타임이 필요하다 .    (  확인 절대 필요 ) 





 



P1300065.JPG




상호 : (주)바이씨클스테이션   |  대표 : 이덕영  |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24길 12-4  |  사업자등록번호 : 212-81-87706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4-서울용산-01185호
전화번호 : 02-475-0098  |  FAX : 00-000-0000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허재석  |  이메일 : bikely@bicyclestati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