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클리는 2016년을 맞이하여 첫 이벤트로 셜리 크로스첵 2종을 선보입니다.
바이클리에서는 몇년전 스페셜라이즈드의 트라이크로스라는 모델을 제시한 적이 있습니다.
싸이클로크로스에 덧붙여 다목적성에 부합하는 기종으로서 생활형부터 스포츠까지 아우를 수 있는 베스트셀러였습니다.
싸이클로크로스라는 장르가 전문화되면서 다목적을 위한 제조사의 배려들이 점점 사라져가고 그 맥을 이을 수 있는 제품들을
찾기 힘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한계를 느껴, 여러가지로 고민중에 저희를 주목시킨 모델이 있었습니다.
바로 셜리의 크로스첵입니다.
본래 셜리에서 제조된 완성차는 175만원으로 생활형으로 범접하기 어려운 가격..
하지만, 다목적성과 변화를 무궁무진하게 줄 수 있는 가능성..
크로스첵의 가능성에 더 높은 점수를 주며 바이클리에서는 트라이크로스에 이어 2종의 크로스첵 버전을 기획하여 판매합니다.
1. 크로스첵 CLASSIC (판매가격 : \990,000)
크로스첵의 생활형 모델로, 대부분이 자출 및 통학, 레포츠, 그리고 짧은 여행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보통 전문 여행용 자전거로는 일상적인 생활에서 부족함이 많고...
또 스포츠형 자전거로는 짧더라도 막상 여행을 떠날때 아쉬운 점들을 많이 느끼셨을겁니다.
이에, 클라리스 구동계와 STI레버를 채택하고, 32H의 알로이 휠을 사용한 다목적성을 살린 모델입니다.
세미 투어링용으로 사용해도 문제없는 구성입니다.
레버는 STI 방식의 듀얼컨트럴 레버이므로, 여행용이나 순정크로스첵에 제공되는 바엔드쉬프터보다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프론트엔 폴리싱처리가 된 서포터랙이 기본 제공됩니다.
오스트리치의 핸들바백 처럼 서포터가 필요한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랜도너처럼 활용이 가능합니다.
크랭크셋은 50x34T로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사양이며, 카셋트는 11-28T가 제공됩니다.
2x8단이라는 단수가 아쉬울 수 있으나,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설정을 위한 선택이기도 합니다.
요즘은 해외직구를 통한 구동계 구매도 활발하고, 가격도 높지 않으므로, 차후의 업그레이드를 생각하더라도
99만원의 가격은 충분히 메리트를 선사할 것입니다.
뒷변속기는 GS타입으로 최대 32T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셜리의 프레임 답게 앞뒤 랙홀이 충실하게 제공됩니다.
(리어랙은 기본제공되지 않습니다)
평소에는 그대로 사용하다가 여행을 떠날때는 리어랙을 달면 바로 여행용 자전거로 활용가능합니다.
99만원의 가격이지만, 안장은 브룩스의 B17 스탠다드 브라운이 제공됩니다.
패션용도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사이즈는 46,50,52,54 네 가지가 운용되며, CLASSIC은 오렌지컬러 프레임만 판매됩니다.
판매방식은 LHT리미티드와 동일하게, 프레임 보유시 주문후 1주일내 출하, 프레임 미보유시 최장4주입니다.
본 에디션은 20대 한정생산입니다.
(상기 사진은 참고용으로 실제 제품에서는 주요스펙 이외에서 일부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크로스첵 TOURING (판매가격 : \1,390,000)
두번째 차종은 크로스첵으로 여행을 가실 분을 위한 구성입니다.
색상은 블랙/오렌지 두가지가 운영됩니다.
여행용 자전거에 맞도록 마이크로쉬프트의 바엔드쉬프터를 사용하였습니다.
크랭크셋은 FSA제품이며 48/36/26T로 여행용 자전거에서 필요한 기어비 대역폭을 풍부하게 제공합니다.
뒷변속기는 티아그라이며, 카셋트는 9단이며 11-28T입니다.
스펙상 최대 30T 까지 허용됩니다.
크랭크의 이너체인링이 26T이므로 저속대역폭도 불리하지 않습니다.
700C 답게 주행성을 살린 셋팅입니다.
브레이크슈는 롱 카트리지를 사용하여 제동력을 높였습니다.
안장은 그동안의 바이클리 제품들 답게 브룩스의 B17스탠다드가 제공됩니다.
휠셋은 앞뒤 모두 36H의 티아그라 허브를 사용한 여행용 휠셋입니다.
기본 타이어는 비토리아의 랜도너 700x32c 입니다.
그리고 크로스첵 TOURING에서만 제공되는 옵션 한가지!
바엔드 쉬프터가 부담스러우신 분을 위하여 STI 레버로 변경하실 수 있는 선택권을 드립니다.(10만원 추가 옵션)
(변경시 ST-3400 시마노 소라레버를 사용하며, 바테입은 블랙으로 기본제공됩니다. 상품상세페이지 참조)
사이즈는 46,50,52,54 네 가지가 운용되며, TOURING은 오렌지와 블랙 컬러 2종이 모두 운영됩니다.
프레임 보유시 주문후 1주일내 출하, 프레임 미보유시 최장4주입니다.
(상기 사진은 참고용으로 실제 제품에서는 주요스펙 이외에서 일부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크로스첵 Classic 은 이벤트는 종료하였으며
Touring 은 17년 1월 10일부터 한정적으로 개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