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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클리 클래식을 기획하면서..... 머릿속에 담아두었던 바이클리 스탭들의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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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컨셉이라고 해야하나 ?


 치클리 클래식을   3 달전부터 기획하면서    몇차례  브레인스토밍을 하였다 .   결과  정리된 것이 디자인 컨셉 .. 


 


 첫번째   우리나라에는  결코  없을   image .    앞으로도  영원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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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자전거는   유럽과 일본에서는 흔하디 흔한 ..   길가다 보면   모든 여성이 타는   숙녀용 자전거 .



 


그러나   이 자전거는 한국에  정착하는데 실패했다 .


 


 


싸구려 ,  가난의 상징, 불편함 ,  품질이 조악함,  변속기 없어서 ....


 


등등의 이유로 ..   외출하고 장보러 가고 ..   이럴때 .. 치마를 입고 타도록 만든 자전거..


 


 


이건 경험담이다 .  


 


바이클리 창업당시에     이런류의 모델을   일본에서 ,. 유럽에서  들여왔다 .     


 


결과는 참혹한  실패 ..      누구도 거들떠 보지 않는 천덕꾸러기가 되었고


 


       이런 자전거는     성내동 경로당 할아버지들이    편하다고   다 쓸어갔다 .


 


 


Made in Japan ,, Made In Italy 


3 단의 내장기어를  썼고 .....  멋들어진  바구니도 있었다 .


 


 


 


 


쓰라린  기억이다 .


 


 


 


 


그후    5년간   여성들을  살펴 보았다   그들이 원하는 자전거는 무었인지 ?


 


 


                                   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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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예쁘다  라는  것이  수렵이 되지 않는 것이   ..    100 인100 색이다 .   그만큼   여성들은  컬러나 디자인에


대한  생각이   다양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   


 


 


 


그러나 ,.,,.      그 중에서 확실하고  구체적인   needs  들은 이런 것이였다 .


 




바이클리_여성용_자전거_5.png



바이클리_10_.JPG



시나리오를  하나 만들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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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은  매년  바이크쇼를  다녀온다 .     한국의 여성들이 원하는       그야알로  예쁜 자전거 를 발견하기 위해서 ..



 


 


 


     한마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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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기가 너무 어려웠다 .


 


 


간혹  가죽 액세서리가   잘 매칭된 것들이 있었으나    가격이 너무 높아서 ..     접근이 어려웠던 것이  제약이였다 .


 


 


 


그래서  결심한것이     우리가 만들자      


 


이렇게  




바이클리__진한_놈.png
을    손수  만들어보자 .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잠시 뒤로 미루어 놓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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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생각을   정리했다 . 

이렇게 해야만 할 것 같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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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녀석이   여성들을 위한  바이클리의  대표적인 모델이  되었으면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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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만그만한 자전거는 싫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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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에가나  있는  똑같은 컬러도 싫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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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박한 것도 싫고  알록이 달록이도 싫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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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 모습도  컴팩트 해야하고 ..   보관도  컴팩트해야한다 .   여성들은 베란다에  자전거를 보관할 것이기 때문에





 


베란다에 세워 놓은  모습도  아름다워야한다 .




        그리고  트랜디 해야한다 .    로드 바이크가    많이 보급되었으나


        한국에는    플랫바 로드바이크가 거의 없다 .   플랫바 로드바이크  미니  가  외관의 핵심이다 .


 


대충 만든 자전거는    섬세한 여성고객은 바로 알아본다 .   우리 스탭들의   정성   아니  혼이 들어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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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그립도  바이클리 스탭이  땀. 땀 ..   약 22 땀을 따야   한개의 그립이 만들어진다 .


 기성품을 사다쓰는 것은     미덥지 않고  가격도   너무 너무 비싸다 .


이 그립이  땀에  적셔지고   길이 들어갈때쯤이면    라이더는   자전거에  무한 애착이 생기리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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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장은  사실  바이클리가 만들  실력이 않된다 .     

이보다 잘만든 가죽안장이  지구어디에 있으랴 ...  그래서 브룩스 스탠다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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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마노 소라 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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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레버는  플랫바 로드에   쓰는  소라  변속레버를 사용하였고    브레이크 레버는 블랙컬러의  텍트로 제로  사용하였다 .



치클리_클래식_전경_1_.JPG


바이클리의   4명의 스탭들은 ..


 


이  모델이   여성들에게는  바이클리  하면  떠올리는    대표 모델이  되었으면 하는  강렬한 소망을 가지고 있다 .


여성을 위한  자전거가  너무 척박한  한국 시장에 ... 


첫번째  시도....    치클리 클래식 ..       대표모델이 되었으면 하는 강렬한 소망...         아니    열망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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